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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신청

등록된 대리점에서 해촉(퇴직) 후 말소신청을 하면 대리점은 신청사항을 보험회사에 신청합니다.
보험회사에서 일괄 처리하는 날짜에 말소 처리됩니다.


방문말소

해촉증명서 발급된 경우

등록된 대리점에서 해촉(퇴직) 신청 후, 등록대리점에서 해촉(퇴직) 증명서를 발급받아 협회를 방문하여 말소하며 방문한 날짜에 말소처리됩니다.

  • ① 준비서류 : 해촉(퇴직)증명서(유자격자일 경우에 한함), 법원등기부등본(임원일 경우에 한함, 임원에서 말소된 내역 포함), 신분증
  • ② 서류는 원본이여야 하며, 서류에 하자가 있을 경우 말소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 ③ 서류의 효력은 3개월입니다.
  • ④ 대표의 경우 방문 말소를 할 수 없습니다.


내용증명으로 말소하는 경우

등록된 대리점 본사 대표이사 앞으로 해촉(퇴직)신청서를 내용증명으로 보낸 후 10일이 경과된 이후부터 협회를 방문하여 말소합니다.

  • ① 준비서류 : 내용증명서 원본(유자격자일 경우에 한함), 법인등기부등본(임원일 경우 임원에서 말소된 내역 포함), 신분증
  • ② 서류는 원본이여야 하며, 서류에 하자가 있을 경우 말소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 ③ 서류의 효력은 3개월입니다.
  • ④ 내용증명을 받은 보험회사에서 처리할 수도 있으니 방문 전에 경력조회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⑤ 대표의 경우 방문말소를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