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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통한 폐업 신청 절차

현재 계약체결사가 한개인 경우
현재 계약 체결된 보험회사에 업무폐지 신청하여 보험회사의 일정에 폐지 처리됩니다


현재 계약체결사가 두개 이상인 경우 (손·생보 포함)
한개의 보험회사를 정한 후 나머지 모든 회사의 업무폐지 동의서를 발급받아
그 정한 보험회사에 업무폐지를 신청하여 보험회사의 일정에 폐지 처리됩니다.


현재 계약 체결된 회사가 없는 경우
현재 계약 체결된 보험회사가모두 해지되어 없을 경우에는 법인대리점 대표가 신분증을 지참하여
협회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합니다.

구비서류 :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표시되어 있는 법인의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대리점등록증,
법인 대표자의 신분증

  • ※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상의 대표자와 대리점 등록증 상의 대표자가 다를 경우 폐업 처리 불가

협회 방문 폐업 신청 절차

현재 계약체결사가 한 개 이상인 경우(손·생보 포함)
현재 계약 체결된 모든 보험회사의 업무폐지동의서를 받아 대리점 등록증(분실시 분실사유서), 법인의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법인 대표자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협회에 대표가 직접 방문하여 처리합니다.

구비서류 : 계약체결되어 있는 모든 보험회사의 업무폐지동의서,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표시되어 있는 법인의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대리점등록증(분실시 분실사유서), 법인 대표자의 신분증

  • ※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상의 대표자와 대리점 등록증 상의 대표자가 다를 경우 폐업 처리 불가

현재 계약체결된 회사가 없는경우
현재 계약 체결된 보험회사가 모두 해지되어 없을 경우에는 법인대리점 대표가 신분증을 지참하여협회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합니다.

구비서류 :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표시되어 있는 법인의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대리점등록증, 법인 대표자의 신분증

  • ※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상의 대표자와 대리점 등록증 상의 대표자가 다를 경우 폐업 처리 불가
  • ※ 서류에 하자가 있을 경우 폐지 신고할 수 없습니다.
  • - 업무폐지동의서, 내용증명 등 서류의 효력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 - 분실사유서는 해당회사의 직인이 날인되어야 합니다
  • - 체결된 보험회사의 계약해지는 방문하여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